“마술피리가 보이시나요?” 현대百 설치미술 전시
여기엔 나름의 이유가 있다.
육사를 제외한 장교는 모두 단기복무자로 3사관학교 출신은 6년.하지만 야당 측이 형평성 문제로 언급한 ‘다른 경로로 임관한 장교들의 임관 동기는 대부분 병역 의무를 장교로 복무하는 데 있다.
의무 복무 기간은 10년이다.육사는 4년 동안 국비를 투입하고 10년간 의무 복무하지만.직업을 동기로 하는 장교들은 직업 안정성 보장이 관건이다.
3사는 임관 대비 소령 진출 비율이 40%.박동순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 안보정책학과장 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하루 만에 뒤집힌 해명용산.
장기복무와 영관 진급이라는 직업의 안정성 보장으로 우수한 초급간부를 확보해 허리가 튼튼한 강한 군대를 육성해야 한다.
국방부 또는 육군본부의 인력 정책 차원에서라도 조속히 해결해야 할 것이다.그동안 우리 조선소가 겪어온 많은 어려움을 고려해서라도 전폭적인 지원으로 수출 길을 활짝 열어주어야 한다.
선진국은 자국에서 건조한 함정은 반드시 자국 선급을 이용토록 규정하고 있다.유럽·동남아시아 나라들도 해군력 증강에 나서며 가성비가 뛰어난 우리 조선소를 주시하고 있다.
상황이 나빠질 때마다 전문 인력과 라인을 유지해야 할지 고민해야 했다.그러나 최근 기업의 ESG 활동이 강조되며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는 추세이다.